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관내 학교 노무인사관리를 위한 적극적 지원의 일환으로 관리자를 위한‘교육공무직원 노무 갈등 ZERO! 만들기’ 순회 컨설팅 사업, 교육공무직원 대상 직무연수를 최초로 추진하는 동시, 교육공무직원 임금 업무를 담당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직무연수도 서울시 산하 교육지원청 최초로 실시하였다.
매년 새롭게 체결되는 교육공무직원 임금 협약에 따른 업무 변동사항, 다양한 법원을 반영하여야 하는 업무 특수성으로 신규 급여담당자뿐 아니라 고경력 담당자의 고충도 가중되고 있어 급여업무 기피 현상이 발생 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직무에 대한 자신감과 만족감을 높여 실제 업무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그 간 교육공무직원 임금 업무 연수에 대한 수요가 많았으나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제한된 연수로 기회와 접근성 부족, 밀착지원이 어려운 점이 많았다. 이런 점을 감안한 지원청 자체 연수 추진(’22.9.23.~9.24.)으로 참여율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 현장에서의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율: 40명 대상 64명 신청, 만족도 만족 이상 100프로
이번 직무연수는 2022년 개정 교육공무직원 임금지침을 반영한 임금 기초 강의 및 사전 질의서를 바탕으로 구성한 사례 중심과 놓치기 쉬운 유의 사항을 중심으로 신규자와 업무를 처음 담당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적응력 지원을 위해 진행되었다.
연수 결과 지원청 자체 연수로 매우 만족스러웠으나 짧은 연수 시간이 아쉽다는 건의 사항이 나왔으며, 향후 연수 시 심화 연수 과정과 지속적인 교육공무직원 관련 연수(임금, 복무) 과정을 개설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장은 “업무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집중도와 만족도가 높은 연수가 이뤄졌다.”라며 이번 연수에서 제안된 의견들은 적용 가능 여부를 검토하여 차기 연수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로디지털뉴스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