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행복열매 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 주간’추진

김정현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10/17 [09:12]

남부교육지원청,‘행복열매 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 주간’추진

김정현 대표기자 | 입력 : 2021/10/17 [09:12]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래준)은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 희망계층 가정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 주간’을 10.16.(토) ~ 11. 6.(토)까지 3주간 추진한다.

 

이번 ‘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 주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속에 따라, 무기력감,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가 만연하고 있는 요즘, 희망계층 학생 및 가족에게 소통과 대화,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 블루’ 극복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 희망계층이란?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을 소외계층이란 단어 대신 ‘희망계층’이라고 지칭하여 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음

이를 위해 관내 다문화 전문기관인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영리 봉사단체인 신도림커뮤니티봉사단, 비영리민간단체 좋은이웃되기 등 시민단체와 공동주관하여 ‘꿈 날리기 꾸러미’ 배부, 운영, 홍보를 함께 추진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법인 혜명복지원 혜명보육원이 공동주관으로 새롭게 참여하여, 더 많은 희망계층 아동 및 학생에게 참여의 기회가 돌아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꿈 날리기 꾸러미’에는 방역물품, 마음을 전하는 편지, 전통 연 등을 담았다. 이를 전달 받은 희망계층은 ‘꿈 날리기 주간’인 10월 16일부터 11월 6일 기간 동안 자유롭게 한강시민공원, 안양천 등 가까운 야외공간에서 소규모로 개별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행사를 위해 방역수칙 안내 및 점검을 통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박래준 교육장은 ”꿈 날리기 주간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 희망계층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다가올 위드 코로나 시대에 사회 구성원으로써 당당히 살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과 우리 교육지원청은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더 많이 고민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로디지털뉴스TV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