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2022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초4부터 고3 재학생 대상, 모바일 참여도 가능

김정현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09:08]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2022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초4부터 고3 재학생 대상, 모바일 참여도 가능

김정현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1 [09:08]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4월 11일(월)부터 5월 8일(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내용은 21년 2학기 시작부터 조사시점까지의 학교폭력 피해․가해․목격 경험 및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문항으로 구성되며, 초등학생용 문항은 쉬운 용어, 구체적인 사례 등으로 중․고등학교 학생용 문항과 분리 적용한다.

 

 

실태조사는 학생이 가정에서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http://survey.eduro.go.kr)에 개별 접속해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인증번호를 확인한 뒤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실태조사 참여 과정에서 소외 학생이 없도록 맞춤형 기술을 지원한다. 시각장애 학생에게는 음성 지원과 단축키를 활용해 화면에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고, 다문화가정 학생에게는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태국어·필리핀어·러시아어 등 총 7개 언어로 지원한다.

 

실태조사 결과는 9월 학교알리미 사이트(www.schoolinfo.go.kr)에서 학교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청은 이번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통해 학교폭력 실태와 인식을 제대로 파악하고,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솔직한 응답과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