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과 함께하는 토닥토닥 공감(共感) 상담실 운영

한송연 기자 | 기사입력 2023/04/30 [20:37]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과 함께하는 토닥토닥 공감(共感) 상담실 운영

한송연 기자 | 입력 : 2023/04/30 [20:37]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2023년 3월부터 4월까지 관내 초·중학교에 근무하는 신규공무원과 함께하는 「토닥토닥 공감(共感) 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신규공무원과 함께하는 「토닥토닥 공감(共感) 상담실」은 2023.3월 기준 발령 11개교 신규공무원의 학교 적응도 및 학교 구성원과의 관계, 고충을 파악하여 조직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공감하고 소통하는 학교행정지원으로 학교구성원들의 만족도 향상과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학교 방문 시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음료를 직접 구입하여 학교 구성원에게 제공함으로써,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의 방문에 부담을 갖지 않고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고 이에 대한 학교 현장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도 해당 사업을 이어가며, 상반기에 방문하지 못한 학교와 2023년 7월 이후 신규공무원 발령교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이문수 교육장은 “신규공무원의 의원면직 비율이 점점 높아진다는 언론보도가 나오는 상황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인사․행정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번 공감 상담실 사업을 통해 현장에서 요청한 다양한 의견 중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자체 검토 및 서울시교육청에 건의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