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 교육, 공존의 사회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남부교육지원청 유·초·중등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2023학년도 다양성이 꽃피는 혁신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유·초·중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유·초·중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는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연수이다. 연수에서는 2023학년도 서울특수교육의 방향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역할 안내 등 특수교육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안내 및 자율장학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기획되었다.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는 유·초·중등 교사 133명(유치원 14명, 초등 81명, 중등 38명)이 신청하였고, 2023년 4월 24일(월) 15시 남부교육지원청 2층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본 연수는 2023학년도 서울특수교육 추진 방향 및 각 사업별 운영 안내,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 주요 업무 및 역할 안내 및 학교급별 지구 네트워크 구축 안내 및 활동 안내와 특수교사간 소통의 시간 및 질의 응답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특수 신규교사들의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급간 자율장학회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시간을 마련하였다. 현재 초등의 경우 지구별 장학회 구성으로 월 1회 지구별 간사학교에서 정기적으로 협의가 이루어진 사례 소개를 통해 유치원과 중등에서도 학기 또는 분기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협의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남부 통합교육지원단 운영 안내를 통해 교육과정 컨설팅 및 통합학급 운영, 저경력 및 신규교사 대상 연수 등 현장중심 맞춤형 지원을 위한 운영 절차 안내를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유·초·중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 운영을 통하여 서울특수교육에 대한 전체적인 사업 이해를 높이고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특수교육 관련 지원 방안 홍보로 특수학급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구로디지털뉴스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