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 교육, 공존의 사회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남부교육지원청 유·초·중등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유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3/04/30 [20:24]

공존의 교육, 공존의 사회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남부교육지원청 유·초·중등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유지원 기자 | 입력 : 2023/04/30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2023학년도 다양성이 꽃피는 혁신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유·초·중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유·초·중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는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연수이다. 연수에서는 2023학년도 서울특수교육의 방향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역할 안내 등 특수교육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안내 및 자율장학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기획되었다.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는 유·초·중등 교사 133명(유치원 14명, 초등 81명, 중등 38명)이 신청하였고, 2023년 4월 24일(월) 15시 남부교육지원청 2층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본 연수는 2023학년도 서울특수교육 추진 방향 및 각 사업별 운영 안내,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 주요 업무 및 역할 안내 및 학교급별 지구 네트워크 구축 안내 및 활동 안내와 특수교사간 소통의 시간 및 질의 응답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특수 신규교사들의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급간 자율장학회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시간을 마련하였다. 현재 초등의 경우 지구별 장학회 구성으로 월 1회 지구별 간사학교에서 정기적으로 협의가 이루어진 사례 소개를 통해 유치원과 중등에서도 학기 또는 분기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협의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남부 통합교육지원단 운영 안내를 통해 교육과정 컨설팅 및 통합학급 운영, 저경력 및 신규교사 대상 연수 등 현장중심 맞춤형 지원을 위한 운영 절차 안내를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을 위한 유·초·중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 운영을 통하여 서울특수교육에 대한 전체적인 사업 이해를 높이고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특수교육 관련 지원 방안 홍보로 특수학급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