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정 의장, 경찰 기동대원에게‘존중과 응원의 장미꽃’전달

최 의장, 서울경찰청 여경기동대 격려 방문 젊은 대원들 애로사항 청취
제복에 대한 존중과 시민 안전 헌신에 대한 응원 마음 담아 장미꽃 선물

한송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09:57]

최호정 의장, 경찰 기동대원에게‘존중과 응원의 장미꽃’전달

최 의장, 서울경찰청 여경기동대 격려 방문 젊은 대원들 애로사항 청취
제복에 대한 존중과 시민 안전 헌신에 대한 응원 마음 담아 장미꽃 선물

한송연 기자 | 입력 : 2024/07/09 [09:57]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8일(월) 서울경찰청 제1기동단 15기동대를 방문, 치안 현장 최일선에서 시민 안전을 지켜주는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15기동대는 서울경찰청의 60개 기동대 중 전원 여성 경찰로 구성된 유일한 부대이다.

 

최 의장은 이날 방문 때 공공선을 위해 헌신하는 제복 입은 분들에 대한 존중과 시민 안전을 위한 대원들의 노고에 대한 응원의 의미에서 장미꽃을 준비해, 대원들 한 분 한 분에게 일일이 꽃을 전달했다.

 

여경기동대 업무 현황을 청취한 최 의장은 “여성의 정치, 사회 참여가 늘고 여성이 주도하는 집회가 늘어나면서 현장에서 여경기동대의 역할이 크다.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여러분이 안전해야 시민들도 안전하다는 사실”이라며, “여러분의 안전과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의회도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여성 경찰 기동대원들은 시위현장에서 부상의 위험에 시달리는 현실과, 좁은 기동대 차량 안에서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또 기동대원들은 일부 사람들로부터 욕설 등을 들으며 현장을 지켜야 하는 직업적 숙명과 이른 새벽에 출근하고 휴일에도 자주 출동해야 하는 근무여건을 담담하게 설명했다.

 

15기동대는 주로 여성들의 불법 시위 차단과 여성 시위참가자 및 시민 보호, 그리고 요인 경호 등을 담당하는 부대이다.

 

최 의장은 “의회가 잘하고 의원들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많이 들을수록 여경기동대가 출동할 일이 줄어들 것 같다”라며, “열심히 현장에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결해나가는 현장 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1일 취임한 최 의장은 초등 늘봄학교에 이어 두 번째 현장 방문으로 종로구 창신동 소재 경찰기동대를 찾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