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 의원 모아타운 정책 발전을 위해 서울시의회가 힘을 보태겠다

유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03:20]

박석 의원 모아타운 정책 발전을 위해 서울시의회가 힘을 보태겠다

유지원 기자 | 입력 : 2023/09/25 [03:20]

 

 

서울특별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지난 19일(화) 서울시·한국건축가협회가 개최한 ‘모아주택·모아타운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전문가와 학생, 공무원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모아주택·모아타운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축사를 맡은 박 의원은 “모아타운은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주거지를 위해 도입된 새로운 정비사업 모델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나 처음 추진하는 정책이다 보니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정비사업을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이루려면, 치열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심포지엄을 통해 유의미한 아이디어와 대안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서울시의회도 모아타운 정책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조례 개정 등을 챙기겠다”고 밝히며 “모아타운을 추진하며 불합리한 상황에 처하거나 정책 발전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서울시의회가 힘이 되어드리겠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대학협력 모아주택·모아타운 프로젝트 대상 수상자들의 발표와 모아주택 가이드라인TF에서 논의해온 공간구성의 다양화 방안, 모아주택 실행력 제고 방안 등에 대한 주제 발표 후 종합 토론 및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