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2023 탄소중립 실천운동 추진지구와 함께(With Earth) !! 우리가 함께(With Us)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2023년 4월부터 「2023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구와 함께(With Earth)!! 우리가 함께(With Us)!!’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2023 탄소중립 실천운동」은 우리 아이들이 지구와 함께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우리가 함께 탄소중립 실천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남부교육지원청 소속 전 직원이 참여하게 된다.
2023 탄소중립 실천운동은‘에너지 절약하기’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분야로 나누어, 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8대 실천과제로 △계단 이용하기 △점심시간 소등/퇴근 10분 전 냉난방기 끄기 △메일함 정리하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종이 없는 업무 습관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정하여 생태시민성을 함양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8대 실천과제 중 매월 1개 과제를 중점 실천과제로 정하여 집중 실천하도록 하고,‘탄소중립 실천카드 완성’이벤트 등을 통하여 탄소중립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한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직원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이문수 교육장은 “2023 탄소중립 실천운동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남부교육지원청의 노력이며, 특히 탄소중립 실천과제 참여에 대한 우리 교육지원청 구성원들의 관심이 높아 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로디지털뉴스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