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 구로시니어클럽 방문 격려

-구로시니어클럽의 사업 진행..청취 및 격려

김정현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20:09]

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 구로시니어클럽 방문 격려

-구로시니어클럽의 사업 진행..청취 및 격려

김정현 대표기자 | 입력 : 2021/01/11 [20:09]

 

[구로디지털뉴스= 김정현 기자] 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은 지난 7일, 오류문화센터 3층에 위치한 구로시니어클럽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지난 해 10월에 개관한 구로시니어클럽의 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로시니어클럽은 어르신 일자리사업 전담기관으로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이 구로구청 대행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 마스크착용 캠페인, 환경미화활동 등 코로나19 감염예방활동 사업 전개에 이어, 올해에도 시장형 일자리와 공익형 일자리 사업을 비롯한 일자리 상담, 일자리 창출 및 교육훈련 등 10여 개 사업, 고용인원 약 400명 규모의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의장은 양임순 관장으로부터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니어클럽 근무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의견을 나누는 자리에서 박의장은 어르신 재능과 경력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고, 지역 어르신들이 만족할 수 있는 근로여건 조성과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한 비대면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지역형 일자리 개발에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방문을 마친 박의장은 “구로시니어클럽의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노후가 한층 더 안정되고 행복해질 것이라 기대한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많은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구의회에서도 집행부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